01. 목적 및 목표
목적
목표
제품 홍보
온라인 제품 판매
브랜드 홍보
오프라인 매출 증대
서비스 소개
네이버 예약 접수 / 카톡 상담 신청
서비스 소개 / 포트폴리오 홍보
온라인 상담 신청 접수
02. 타겟분석 / 벤치마킹
타겟 고객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르소나 정의/설계 ( Persona Design )
직업, 가치관, 소셜네트워크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하여 페르소나를 정의합니다.
나이 / 성별 / 위치 / 교육 / 직업 / 결혼여부 / 관심사 / 구매력 / 소셜미디어 / 방문 의도 / 접근 방법
경쟁사 분석
경쟁사 홈페이지를 2-3개 선정하여 장점, 단점, 자사 홈페이지와 차별화 요소등을 분석합니다.
벤치마킹
관련 업종 여부와 관계없이 마음에 드는 웹사이트를 몇개 선정해
웹사이트가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등을 살펴봅니다.
기능부분, 디자인, 사이트구조, 사용자체험 부분등을 확인해봅니다.
03. 사이트 구조 설계
콘텐츠(정보) 구조 설계 – Information Architecture
콘텐츠 수집/정리 : 웹사이트에 들어갈 모든 콘텐츠를 수집하고 정리합니다.
메뉴 그룹핑 : 최상위 메뉴(4~6개 이내)를 결정하고 메뉴에 맞춰 콘텐츠들을 분류합니다.
사이트맵 작성 : 전체 메뉴의 계층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표로 만듭니다.
* 사이트맵은 텍스트로 간단히 정리해도 됩니다
화면 설계 – Wireframe & Storyboard
실제 페이지의 레이아웃과 콘텐츠 배치도를 작성합니다.
와이어프레임 형태로 직접 간단히 만드는 경우도 있고,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전적으로 맡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업체에 맡기는게 결과물이 더 잘나온다고 생각합니다.
04. 필요 기능 정의
필수 기능 확인
홈페이지에 필요한 기능을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홈페이지 기본 기능 : 게시판, 블로그, 포트폴리오, 컨택트폼, 지도, 예약, 팝업, 회원제, 쇼핑몰
기타 차별화 기능 : 데이터 테이블, 차트(그래프), 셀프진단, 간단견적, 이벤트 등
* 홈페이지에서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심플솔루션을 통해 어떤것들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받으세요.
05. 디자인 컨셉/스타일
디자인 컨셉과 스타일 결정 요소
1) 사이트 목적
2) 대상 타겟
3) 브랜드 컨셉
4) 서비스/상품 컨셉
디자인 컨셉과 스타일 참고
– 디자인 레퍼런스 (벤치마킹)사이트
– 최신 디자인 트렌드
디자인 컨셉과 스타일 결정을 결정합니다.  (  전체적인 분위기, 컬러, 타이포그라피, 모션 스타일 )
중소기업의 경우 BI 를 위해서 디자인 시스템을 도입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